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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금일 오전에 진행한 원격데스크탑(x2go) 로그인 노드 시스템 재부팅이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서비스가 정상운영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07.07 -
안녕하세요 원격데스크탑(x2go) 로그인을 위한 서버에 점검사항이 발견되어 긴급하게 서버 재부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x2go 로그인 노드 재부팅 안내] ◾ 시간: 2023년 7월7일 (금) 오전 8시30 ~ 오전 9시30분(총 1 시간) ◾ 점검 내용: 로그인 노드 2번(login2.cirn.re.kr), 3번(login3.cirn.re.kr) 시스템 재부팅 ◾ 영향: 로그인 노드 1번은(login1.cirn.re.kr)은 정상 운영될 예정이라,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다만, 로그인 노드 2번, 3번에 접속해 있던 사용자들은 점검시간에 로그아웃이 필요합니다.) ※ 서버 점검 진행 상황에 따라 서버 재가동 시간이 약간 지연될 수 있습니다. 더 나은 서비스 운영을 위해 필요한 조치로 연구자분들의 이해 부탁드립니다.
2023.07.06 -
안녕하세요, 국바빅 CIRN 사용자 여러분 7월 1일 KISTI 의 슈퍼컴퓨터 사용 계정중 일부 계정에서 OTP 라이센스가 만료되는 계정이 확인되었습니다. 따라서 CIRN 의 X2Go 로그인 과정중 OTP오류가 발생하는 계정이 존재할수 있으므로 아래의 시스템 공지예다라 재발급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KISTI 시스템 공지} 안녕하세요.KISTI 국가슈퍼컴퓨팅본부 슈퍼컴퓨팅인프라센터입니다.지난 7월 1일부터 슈퍼컴퓨터 사용 계정중에서 일부 계정의 OTP 라이센스가 만료되는 계정이 있어 아래와 같이 조치안내를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o 증상 : KISTI 슈퍼컴퓨터 접속시 OTP 오류 발생o 해결방법 : (AnyAUTH 사용자인 경우) 가) https://otp.ksc.re.kr 접속 나) 인증 후 - 사용현황 - 기존 발급된 인증코드 발급취소 다) 상단 인증매체 등록 메뉴 클릭 후, OTP 발급/재발급 절차에 따라 진행 (기존 AnyOTP 사용자인 경우) 가) 앱 실행후 설정 - 데이터 초기화 후 나) 재발급 진행 필요 - account@ksc.re.kr로 OTP 인증코드 요청 메일 발송 첨부 : OTP 재발급 화면 캡쳐추가적인 문의는 080-041-1991 이나 account@ksc.re.kr 으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슈퍼컴퓨팅인프라센터KISTI 국가슈퍼컴퓨팅 본부
2023.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