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지사항
  2. 시스템 공지사항
  3. 장애 공지사항
더보기
  1. 안녕하세요 금일 오전에 진행한 원격데스크탑(x2go) 로그인 노드 시스템 재부팅이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서비스가 정상운영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07.07
  2. 안녕하세요 원격데스크탑(x2go) 로그인을 위한 서버에 점검사항이 발견되어 긴급하게 서버 재부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x2go 로그인 노드 재부팅 안내] ◾ 시간: 2023년 7월7일 (금) 오전 8시30 ~ 오전 9시30분(총 1 시간) ◾ 점검 내용: 로그인 노드 2번(login2.cirn.re.kr), 3번(login3.cirn.re.kr) 시스템 재부팅  ◾ 영향: 로그인 노드 1번은(login1.cirn.re.kr)은 정상 운영될 예정이라,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다만, 로그인 노드 2번, 3번에 접속해 있던 사용자들은 점검시간에 로그아웃이 필요합니다.)  ※ 서버 점검 진행 상황에 따라 서버 재가동 시간이 약간 지연될 수 있습니다. 더 나은 서비스 운영을 위해 필요한 조치로 연구자분들의 이해 부탁드립니다.

    2023.07.06
  3. 안녕하세요, 국바빅 CIRN 사용자 여러분 7월 1일 KISTI 의 슈퍼컴퓨터 사용 계정중 일부 계정에서 OTP 라이센스가 만료되는 계정이 확인되었습니다. 따라서 CIRN 의 X2Go 로그인 과정중 OTP오류가 발생하는 계정이 존재할수 있으므로 아래의 시스템 공지예다라 재발급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KISTI 시스템 공지} 안녕하세요.KISTI 국가슈퍼컴퓨팅본부 슈퍼컴퓨팅인프라센터입니다.지난 7월 1일부터 슈퍼컴퓨터 사용 계정중에서 일부 계정의 OTP 라이센스가 만료되는 계정이 있어 아래와 같이 조치안내를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o 증상 : KISTI 슈퍼컴퓨터 접속시 OTP 오류 발생o 해결방법 :   (AnyAUTH 사용자인 경우)      가) https://otp.ksc.re.kr 접속      나) 인증 후 - 사용현황 - 기존 발급된 인증코드 발급취소      다) 상단 인증매체 등록 메뉴 클릭 후, OTP 발급/재발급 절차에 따라 진행   (기존 AnyOTP 사용자인 경우)      가) 앱 실행후 설정 - 데이터 초기화 후      나) 재발급 진행 필요 - account@ksc.re.kr로 OTP 인증코드 요청 메일 발송   첨부 : OTP 재발급 화면 캡쳐추가적인 문의는 080-041-1991 이나 account@ksc.re.kr 으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슈퍼컴퓨팅인프라센터KISTI 국가슈퍼컴퓨팅 본부

    2023.07.04
  1. [긴급] 뉴론 시스템 장애 (24.04.12 16:00 ~ 18:00) - 조치완료

    안녕하세요.  국가슈퍼컴퓨팅본부입니다.  2024년 4월 12일 16시부터 18시까지 뉴론 시스템 로그인 액세스 장애와 파일 시스템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현재 조치 완료하였습니다.  사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04.12
  2. KISTI 누리온 4월 PM 연장(21:00 -> 4/4(목) 03:00 (조치 완료)

    안녕하세요. 국가슈퍼컴퓨팅본부입니다.   누리온 시스템의 정기점검의 지연으로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점검 완료하여 서비스 시작하였습니다.   일 시 : 2024. 04. 02 09:00 ~ 04.03 22:00 (36H) => 04.04 03:00 (42H) (조치 완료) 장 비 : 누리온 작업내용 : OS Kernel upgrade, OPA upgrade, PBS pro upgrade, and etc.

    2024.04.03
  3. MyKSC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24년 4/11-목)

    안녕하세요. KISTI 슈퍼컴퓨팅인프라센터입니다.   MyKSC의 통합인증(SSO) 서버 교체 구성을 위해 아래와 같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됩니다.   서비스 활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 아 래 - -   중단 일시 : 2024년 4월 11일(목) 오전 10:00 – 오후 06:00   중단 사유 : 통합인증(SSO) 서버 교체 작업

    2024.04.03
  1. KISTI 누리온 4월 PM 연장(21:00 -> 4/4(목) 03:00 (조치 완료)

    안녕하세요. 국가슈퍼컴퓨팅본부입니다.   누리온 시스템의 정기점검의 지연으로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점검 완료하여 서비스 시작하였습니다.   일 시 : 2024. 04. 02 09:00 ~ 04.03 22:00 (36H) => 04.04 03:00 (42H) (조치 완료) 장 비 : 누리온 작업내용 : OS Kernel upgrade, OPA upgrade, PBS pro upgrade, and etc.

    2024.04.03
  2. [긴급] 누리온 시스템 장애(24.03.22 04:48 ~ 19:00) - 조치완료

    안녕하세요. 국가슈퍼컴퓨팅본부입니다.   현재 누리온 시스템의 병렬파일시스템 및 인터커넥트 장애로 작업 제출이 불가능합니다.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빠른 시간내에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일 시 : 2024. 03. 22 04:48 ~ 19:00 (조치완료) 장 비 : 누리온 장애내용 : 작업 제출 불가(병렬파일시스템 및 인터커넥트 장애)

    2024.03.22
  3. MyKSC (Neuron) 9월 PM (9/11(월) ~ 9/17(알)) 기간 연장 공지

    KISTI 국가슈퍼컴퓨팅본부 슈퍼컴퓨팅인프라센터입니다.아래와 같이 MyKSC (Neuron) 9월 예방정비 연장을 공지하여 드립니다. [Neuron]o정비 기간  - (기존) 2023년 9월 11일 10:00 ~ 2023년 9월 13일 18:00    - (연장) 2023년 9월 11일 10:00 ~ 2023년 9월 17일 18:00 o 정비 작업 내역  - CRI를 containerd로 변경  - Kubernetes 버전 업그레이드  - 하드웨어 점검본 예방 정비는 MyKSC의 예방 정비로 ssh 접속을 통한 Neuron 사용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슈퍼컴퓨팅인프라센터KISTI 국가슈퍼컴퓨팅 본부

    2023.09.15
정기점검 공지사항
작성일 2024.04.02

슈퍼컴퓨터 5호기 누리온/뉴론 시스템 4월 PM(4/2~4/3 21:00 -> 4/4 03:00 완료)

  • NURION

    2024-04-02 09:00 ~ 2024-04-03 21:00
    점검완료
  • NEURON

    2024-04-02 09:00 ~ 2024-04-02 18:00
    점검완료
  • NURION

    2024-04-03 21:00 ~ 2024-04-03 23:59
    점검완료
  • NURION

    2024-04-03 21:00 ~ 2024-04-04 03:00
    점검완료
  • 코호트
  • 유전체 데이터
  • 연구자수
  • 작업수

프로그램 공고

  • 『국가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 시범사업』 공개분양 승인과제

    지원분야
    • 자유/기획 프로그램
    접수기간 2022-09-01 ~ 2024-06-30
    접수중 D- day
  • 『국가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 시범사업』- 데이터제공 지원과제

    지원분야
    • 데이터제공과제
    접수기간 2022-01-03 ~ 2022-09-15
    접수종료 D-589
  • 국가 바이오 데이터 스테이션(K-BDS) 분석인프라 활용 지원 프로그램 공고

    지원분야
    • Track I
    • Track II
    • Track III
    접수기간 2022-05-03 ~ 2022-05-17
    접수종료 D-710

진행 연구

등록된 연구내용이 없습니다.

튜토리얼

연구환경 통합 사용자 가이드

[SW] 연구환경 접속도구 다운로드

[동영상 가이드] 국가바이오빅데이터 연구환경 접근방법